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구매 후기

일룸 레마 카페장 4년 사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 #카페장 #아기맘마존 #추가옵션

by 모아봄! 2023. 2. 4.

일룸 레마 카페장 600폭 사이즈 직접 4년간 사용해보며 느끼게 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서 공유드립니다. 4년동안, 카페장으로 그리고 아기 맘마존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며 알게 된 이야기들입니다. 

 

1) 일룸 레마 카페장 장점 (디자인, 소재)

2) 일룸 레마 카페장 단점 (컬러)

3) 가성비? (추천하는 이유)

 

 

1) 일룸 레마 카페장 장점 (디자인, 소재)

일룸 레마 카페장 사진

- 장점 1 : 심플하고 개방감 있는 디자인

일룸 레마 카페장은 벽 선반을 달아놓은 듯한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도 슬림한 것이 특징입니다. 상부는 맨 위쪽 4칸짜리 선반, 중앙 선반, 하단 선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맨 위 선반 외에는 사이드가 뚫려있습니다. 그래서 개방감이 풍부한 효과를 주게 됩니다. 이런 개방감 덕분에 주방, 거실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우러지는 느낌입니다.

 

일룸 레마 카페장 하부는, 사선으로 떨어지는 지지대에 이어서 수납이 가능한 박스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부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와인렉, 서랍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부를 선반으로 사용할 시에 선반 높이도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혹은 넣을 물건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 가능 옵션)

상부 : 플라스틱 수납장

중간부 : 와인잔걸이

하부 : 커피캡슐 수납장, 이동식 선반

 

- 장점 2 : 견고하고 안전한 마감 소재 디테일

일룸 레마 카페장은 상단 선반들이 둥글둥글하게 안전하게 마감처리가 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간 선반과 하단 선반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촉하기 쉬운 위치인데, 마감처리가 잘 되어 있다보니 굉장히 안전합니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의 느낌과는 반대로 굉장히 묵직하며 견고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재 마감 처리는 물론 코팅도 잘 되어 있어서 커피, 물을 흘려도 약간의 발수 기능과 함께 잘 닦인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4년을 커피장으로, 청소를 매번 잘 하지 않으면서(?) 썼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아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이 부분에서 만족도가 굉장히 올라가더라구요.

 

더 자세한 내용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한 번 확인해보세요!(일룸 레마 카페장 보러가기)

 

2) 일룸 레마 카페장 단점 (컬러)

일룸 레마 카페장 사진

- 단점 1 : 한 가지 컬러! 

오직 한 가지의 컬러만 가능하다는 점은, 소비자 관점에서 선택지가 없는 것이기에 단점입니다. 최근에는 대기업 가구업체 제품의 경우 최소 2가지의 컬러는 출시되곤 하는데요, 일룸에서는 유독 가구들이 단 한 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실제로 제가 일룸 레마 카페장(600폭) 구매를 오랫동안 고민했던 지점 중 하나도 컬러입니다. 집 인테리어 메인 컬러를 오크우드로 잡았는데 일룸 레마 카페장은 너무 밝은 원목이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디자인과 활용성을 고려하여 구매하였지만, 여전히 다른 우드 컬러 가구와 나란히 놓기에는 부담스럽답니다. 단독으로 배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1년 6월부터 컬러가 한 번 리뉴얼 되었다고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컬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loom.com/product/detail.do?productCd=HT40Y11HL 

 

일룸

03 하부 선반장 커피머신, 토스트기, 전기포트 등 간단한 주방가전을 놓기에 좋으며,  선반 뒤쪽에 배선홀이 있어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전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캡슐

www.iloom.com

 

3) 가성비? 

- 추천하는 이유 : 관리 용이성과 슬림한 크기

결론적으로 4년동안 일룸 레마 카페장 사용하면서 만족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다보니 카페장을 사용할 때는 관리가 쉬운 것이 1번이었습니다. 그런데 일룸 레마 카페장은 목재 마감과 코팅 처리가 잘 되어 있어 관리가 매우 쉽습니다. 이 점에서 아주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또한  일룸 레마 카페장 600폭의 경우 슬림한 크기도 매우 장점입니다. 이사 가더라도 가구 배치를 바꾸더라도 어디든 놓기 쉬운, 부담스럽지 않은 폭입니다. 선반 간격도 높아서 어떤 물건, 커피머신, 기계를 놓아도 좋습니다. 신혼 시절 카페장을 거쳐, 아기가 신생아이던 시절에는 아기 맘마존으로 활용했고, 현재는 다시 카페장으로 활용중입니다. 

 

처음 구매할 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똑똑한 가구 중 하나가 일룸 레마 카페장입니다! 

 

 

 

(마무리)

 

일룸 레마 카페장 600 후기 잘 보셨나요?

저희집에 홈카페 용품이 참 많은데 하나하나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 공유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수수료 수익의 10%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합니다.(한 달에 한 번 기부&정산 공개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