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구매 후기

[구매로그] 출산 후 백일까지 내돈내산 육아용품 100개 리뷰 (3)신생아 졸업 후 2차 아기용품, 분유수유용품, 외출희망용품

by 모아봄! 2022. 6. 22.

아기 출산 이후 신생아유산균, 분유제조기, 기저귀 가방 등 백일까지 정신없이 구매하고 사용한 신생아용품, 모유수유용품 등 육아용품 무려 100개!! 이것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신생아용품 구매 TIP도 알려드리고 리스트도 공유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모아봄입니다 :)

 

출산 한지 어느덧 100일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정신을 차리고보니 신생아용품, 모유수유 용품이 집안 가득 넘쳐나고 있더라고요. 

그간 쿠팡, 네이버쇼핑 등을 통해 구매한 신생아용품 리스트를 살펴보니 출산 후 백일까지 총 100개나 있었습니다. 

이것들을 왜, 어떻게 사게 되었는지 공유해보고 구매 시 고민되었던 점이나 어려웠던 점, 그리고 이를 해결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출산 후 백일까지 구매한 육아용품 100개]

1. 출산~생후20일 : 신생아용품, 모유수유 용품

https://studying-h.tistory.com/27

 

[구매로그] 출산 후 백일까지 내돈내산 육아용품 100개 리뷰 (1)신생아필수용품 #구매TIP #신생아용

아기 출산 이후 수유패드, 신생아 기저귀, 산후 복대 등 백일까지 정신없이 구매하고 사용한 신생아용품, 모유수유용품 등 육아용품 무려 100개!! 이것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신생아용품

studying-h.tistory.com

2. 생후 21일~42일 : 산모용품, 신생아용품, 집안 정리용품

https://studying-h.tistory.com/28

 

[구매로그] 출산 후 백일까지 내돈내산 육아용품 100개 리뷰 (2)산모용품&집안정리용품 #신생아용

아기 출산 이후 신생아 욕조, 스와들업, 스와들미, 수유브라 등 백일까지 정신없이 구매하고 사용한 신생아용품, 모유수유용품 등 육아용품 무려 100개!! 이것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신

studying-h.tistory.com

3. 생후 43일~62일 : 신생아 졸업 후 2차 아기용품, 분유 수유용품, 외출 희망용품

4. 생후 63일~89일 : 통잠, 외출 위한 육아용품, 백일잔치 용품

5. 생후 90일~100일 : 분리수면 위한 육아용품, 3차 아기용품

 

<<<<1편 안 보셨다면 1편부터 보세요!>>>>>

 

---------------------------------------------------------------------

3. 생후 43일~62일 : 신생아 졸업 후 2차 아기용품, 분유 수유용품

 

저는 아기 생후 43일,! 딱 이때부터 홀로 육아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병원 6박 7일 + 조리원 13박 14일 + 산후관리사님(코로나 등으로 중간 휴무 생기고 전체 기간 길어짐) 기간으로 인해 안팎으로 도움을 받았다면, 이제는 남편도 회사에 정상 출근하고 저 혼자 아이와 하루를 보내게 되었어요. 

 

아직 몸조리도 끝나지 않은 기간이라 손목과 손가락 마디마디 아프고 몸은 힘들어 당연히 첫날부터 어려웠고, 어려움이 지속되다 보니 모유에서 분유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분유 수유용품도 사고 그간 아이가 훌쩍 커 신생아 기간(생후30일)을 졸업해 새로운 옷, 기저귀 등을 사게 된 기간이었어요.

 

(1) 신생아 졸업 후 2차 아기용품 : 바디수트, 라라스베개, 쪽쪽이, 쿨패치

4월 중반에 들어서니 날이 점차 더워졌습니다. 신생아를 막 졸업한 시기지만 여전히 덥지 않도록 관리를 잘해주어야 했고 점차 배냇저고리는 졸업하고 바디수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긴팔이지만 얇은 바디수트를 조금 큰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하얀색, 하늘색, 땡땡이 바디수트, 데이지 바디수트 등 엄마의 취향대로 한껏 골라보았습니다.

2개월 차 접종을 앞두고는 혹시 열이 날까 싶어 민소매 바디수트도 구매했었어요. 접종열이 날 때는 겨드랑이를 미온수로 닦아주면 내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때 용이한 민소매 바디수트를 샀습니다. 그리고 물론 아기 쿨패치도 주문했습니다. 또 하나,! 쪽쪽이 안 물고 우는 우리 아가, 조금 컸으니 쪽쪽이를 물지 않을까 하여 새로운 쪽쪽이를 또 구매해봅니다.(결국 물지 않았어요)

아기가 40~50일 전후로 세상에 눈뜨기 시작하면서 자거나 먹거나 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데 저희 아가도 그랬는지 재우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먹고 나서 너무 늦지 않게 재워야 한대서 낮잠을 재우기 시작했는데 너무너무 안자더라고요. 그래서 급한 마음에 옆으로 뉘어 자는 베개인 라라스베개를 주문했습니다. 마침 그날이 여름용 뱀부 매쉬 커버가 나오는 날이었습니다. 라라스베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어요! 아래 링크 공유드릴게요.

 

(2) 분유수유 용품 :분유제조기, 압타밀, 젖병, 병꼭지, 유축기, 유산균, 밤기저귀

 

아기를 혼자 보게 되다 보니 모유의 질을 위해 골고루 밥을 챙겨 먹고, 먹다 자기 일쑤인 우리 아가 깨우면서 40분 내내 모유 먹이고 이외 아이 케어를 위한 집안일을 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5분이면 끝나는, 가끔 남편이 도와줄 수도 있는 분유 수유를 결심하고 분유제조기를 구매했고 압타밀 분유, 젖병, 병꼭지 등을 주문했습니다.

 

분유제조기인 브라비의 경우 따로 포스팅을 한 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tudying-h.tistory.com/18

 

[인생 첫 육아템 후기] 분유제조기 브라비 구매과정 (3)실사용기 #조유농도 #분유잘타지나? #분유

안녕하세요. 직장인 모아봄입니다. 인생에서 수많은 '처음'을 만나고 있어 정신없는 요즘입니다. 최근에는 인생 첫 육아를 마주쳐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 '처음'의 어려움을 덜어주

studying-h.tistory.com

 

분유 수유하는 아가라면 필수인 유산균도 구매했습니다. 분유로 넘어간 지 일주일 동안 아가가 응가를 못해서 급하게 구매했습니다. 액상형태의 신생아유산균은 생각보다 오프라인 약국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아기띠 메고 집근처 약국 4~5군데를 돌아다니고 전화도 해봤지만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쿠팡 로켓프레쉬, 즉 새벽배송으로 신생아유산균을 주문했습니다. 

 

단유를 위해 단유차와 카보크림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유축기 대여를 알게되어 유축 텀을 늘려가니 단유차와 카보크림이 필요없게 되더라구요.? 단유차와 카보크림은 모유양이 너무 많은 엄마들도 양 조절을 위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상품들은 로켓배송이 아닌데도 일단 주문했어요. 혹시 분유로 넘어가는 것에 실패하고(아기가 안 좋아한다거나 등) 모유를 지속하게 될 경우에도 양조절을 위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참, SSG 통해서 밤기저귀로 하기스 맥스드라이도 처음으로 주문하게 되었어요! 아기가 밤에 한 번에 자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면서 많은 소변량을 감당할 수 있는 기저귀가 필요했거든요. 검색해보니 맥스드라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처음 쓰게 되었어요. 그런데 저희 아가는 소변을 어찌나 잘 쌌는지 맥스드라이로도 가끔 감당이 되지 않았어요. ㅠㅠ 신생아 시기가 지나면 3시간이 지나도 깨워서 먹이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끔 4~6시간 잘 때 내버려두었는데 오줌이 다 새서 이불빨래를 매일 하곤 했어요^^,,, 그래서 기저귀 검색만 엄청 해서 새로운 걸 사게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할게요.

 

(3) 외출 희망 용품 : 아기띠, 기저귀 가방, 유모차 커버

 

외출을 나갈 수 있을 거란 희망과 기대감에 아기띠도 구매했습니다. 포브프리아핏아기띠 너무 예뻐서 구매했는데 남편에겐 좀 안 맞아서 반품했어요. 그렇지만 제가 주 사용자라면 사용했을 것 같아요.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밝은 베이지색에 힙시트까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곧 유모차를 끌고 산책을 갈 수 있겠지? 하는 마음에 먼지, 벌레 등을 막아줄 수 있는 유모차 커버를 구매했습니다. 그러나 꼼마망 유모차커버는 구매했다가 반품했습니다. 저희 유모차에 호환이 되지 않는데 제가 잘못 보고 산거였거든요 ㅠㅠ 비싼 가격이었는데 다행히 반품이 되어서 반품처리했습니다. 

그리고 기저귀 가방을 구매했습니다! 젖병이 쓰러지지 않도록 내부 구조가 잡혀있고, 유모차에 매달 수 있으면서도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무엇보다 상단이 지퍼로 되어있어서 가방 안 물건이 보이지 않도록 닫을 수 있는 가방을 뒤졌습니다. 쿠팡에서는 구매 못했고 많은 고민 끝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한 브랜드사에서 구매했습니다. 현재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4) 마무리

집에서 아이를 돌보는 일상에 익숙해져야 했던, 아기 생후 2개월 즈음, 많은 물건들이 필요했습니다. 

많은 신생아용품들을 살까 말까 늘 고민하지만, 저는 여전히 사는 게 답이라고 믿습니다. 

 

그럼 제가 구매한 신생아용품 리스트 공유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43 분유제조기
D+43 압타밀 프로누트라
D+44 압타밀 프로푸트라
D+44 단유차1
D+44 단유차2
D+44 카보크림
D+45 젖병 2개
D+45 병꼭지 S형 2개
D+45 오메가3
D+47 바디수트 긴팔 촬영용
D+47 바디수트 얇은거
D+47 바디수트 외출용
D+47 아기띠
D+53 메델라 유축기 대여
D+53 라라스 베개
D+54 신생아유산균
D+54 쪽쪽이
D+54 밤기저귀1 시작
D+60 젖병
D+60 병꼭지 2단계 2개
D+62 기저귀가방
D+62 쿨패치(열)
D+62 바디수트 민소매
D+62 유모차커버

"일부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