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구매 후기

[인생 첫 육아템 후기] 베이비캠 비교 후 유플러스 맘카 (3) 한달 후기 #분리수면필수템 #베이비캠

by 모아봄! 2022. 6. 2.

베이비캠 비교를 통해 유플러스 맘카를 베이비캠으로 사용! 한달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베이비캠 비교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tudying-h.tistory.com/entry/%EC%9D%B8%EC%83%9D-%EC%B2%AB-%EC%9C%A1%EC%95%84%ED%85%9C-%ED%9B%84%EA%B8%B0-%EB%B2%A0%EC%9D%B4%EB%B9%84%EC%BA%A0-%EC%9C%A0%ED%94%8C%EB%9F%AC%EC%8A%A4-%EB%A7%98%EC%B9%B4-%EB%B2%A0%EC%9D%B4%EB%B9%84%EC%BA%A0-%EB%B6%84%EB%A6%AC%EC%88%98%EB%A9%B4-%ED%99%88%EC%BA%A0

 

[인생 첫 육아템 후기] 베이비캠 유플러스 맘카 (1)베이비캠 비교 #베이비캠가격 #헤이홈 #분리수

아기의 성장과 함께 필수품으로 여겨지는 베이비캠 비교 결과를 공유드리는 포스팅입니다. 베이비캠 비교를 통해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 여기서 가격정보, 보안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안

studying-h.tistory.com

 

 

안녕하세요. 육아를 하고 있는 모아봄입니다. 

아기가 슬슬 통잠 자기 시작하는 요즘, 
제 최대 관심사는 분리수면인데요, 

그래서 분리수면의 필수품! 베이비캠을 알아보았습니다. 

 [베이비캠 결정하기 FLOW]
1. 베이비캠 종류/비교
(1) 사용 목적 및 필수기능
(2) 베스트셀러
(3) 제조사/브랜드

2. 유플러스 맘카 실제 후기
(1) 세팅
(2) 주요기능

3. 베이비캠 한달 후기
(1) 장점
(2) 단점
(3) 추천 의사

 

오늘은 "3. 베이비캠 한달 사용 후기" 이야기해볼게요

 

서랍에 잠자고 있던 엘지 유플러스 맘카를 베이비캠으로 한 달 정도 사용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장점

[아기 수면 방해 않고 체크 가능]

 방에 들어가지 않고 아이가 잠에 들었는지 혹은 물리적인 위험 요소는 없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리수면을 처음 시작할 때 아이가 혼자 있다는 생각에 자주 방문을 열고 들락날락 거리기 쉬운데, 

베이비캠이 있으니 자제할 수 있었습니다. 

베이비캠이 없어 자주 들락날락 거렸다면 아이의 수면을 방해하게 되어 오히려 안좋은 결과를 낳았을 겁니다.

 

또한 혼자 잠드는 습관을 들여주기 위해, 아이가 잠들기 전 혼자 노는 시간이나 우는 시간을 기다려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자꾸 왔다갔다하면 공기의 흐름도 분위기도 깨져서 잠들기 어려워요. 

이 부분도 베이비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맘카가 없었다면 문을 계속 빼꼼 열어보거나 하는 방식으로 아이가 뭐하는지, 잠은 들었는지 확인해야 했을 겁니다. 

 

[아기 수면 패턴&습관 확인 가능]

타임랩스 기능을 활용해, 아이의 수면 패턴과 습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 동안 타임랩스 촬영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밤새 많이 뒤척이지는 않았는지 혼자 많이 깨어있지는 않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혹은 아침에 일어나보면 아이가 침대 끝에 가있거나 이상한 자세로 자고 있을 수 있어요. 

그럴 땐 이 기능을 활용한다면 밤새 어떤 과정을 거쳐 이 위치, 이 자세로 자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험한 자세나 위치라면, 예방 조치를 취해줄 수도 있겠지요!

 

 

(2) 단점

[알림 기능이 없음]

다른 헤이홈, 이글루캠과 같은 브랜드의 베이비캠 같은 경우에는 움직임이나 소리를 감지하여 핸드폰으로 알림을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만, 

엘지 유플러스 맘카는 보안 목적으로 만든 홈 CCTV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이런 기능이 없어요.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할 수는 있으나, 핸드폰으로 알람을 주는게 아니라, 

베이비캠이 설치된 공간 내에서 소리를 내거나 하는 방식으로 경고를 주는 기능을 갖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실제 다른 베이비캠 후기를 살펴보면, 아이의 사소한 뒤척임이나 짧은 울음에도 과도하게 알림을 주는 경우가 많아 꺼놓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는, 알림 기능이 없어도 괜찮다~ 싶습니다만, 

혹시 이 기능을 꼭 필요로 하시는 분이라면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렌즈 아래쪽 불빛]

엘지 유플러스 맘카의 경우, 렌즈 아래쪽으로 불빛이 나옵니다.

깜깜한 방 안에서 보면 꽤 밝게 보이더라구요.

아이가 잠을 못 자던 어느날 밤엔 이것 때문이 아닌가 신경이 쓰였습니다. 

매뉴얼을 통해 확인해보니 엘지 유플러스 맘카 렌즈 아래 불빛은 상태표시등이었습니다. 

빨간 불빛은 전원이 켜지는 중일 경우이고, 파란 불빛은 정상 작동 중일 경우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불빛이 나오는 곳에  작은 스티커를 붙여주는 방식으로 해결했습니다.

(3) 추천 의사

집에 자고 있는 엘지 유플러스 맘카가 있으시다면, 

혹은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TV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짜로 혹은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베이비캠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엘지 유플러스 AS센터로 연락하면 된다는 점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베이비캠 전문 회사의 경우 AS센터 규모도 작기 때문에 빠른 처리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꼭 엘지 유플러스 맘카가 아니더라도 베이비캠 사용 자체를 추천합니다. 

특히 분리수면을 하시려는 분들, 혹은 하고 계신분들,

베이비캠이 있으면 일어나자마자 캠으로 한 번 확인하고 아이방으로 갈 수 있어요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아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아요. 

 

(4) 마무리 

샤오미홈캠, 이글루캠, 헤이홈 비교부터 시작해 엘지 유플러스 맘카까지, 

베이비캠에 대한 정보 잘 보셨나요?

 

아이 용품이라 고민도 많고 걱정도 많으실텐데,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