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노트

응 또 나 빼고 다 아는 앤트레디션 인테리어 공부하기 #앤트레디션 플라워팟 #앤트레디션세타고

by 모아봄! 2022. 10. 23.

안녕하세요. 모아봄입니다. 

 

나 빼고 다 알고 있는 브랜드 앤트레디션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유명한 제품인 앤트레디션 플라워팟, 앤트레디션 세타고도 알려드릴게요. 

 

(1) 앤트레디션 브랜드스토리
(2) 유명제품 &디자이너
(3) 구매처

 

(1) 앤트레디션 브랜드스토리

앤트레디션은 "북유럽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자  2010년에 설립된 덴마크 브랜드입니다. 

앤트레디션 로고

창립자는 마르틴 콤베크 한센(Martin Kombek Hansen)으로, 1950~1960년대부터 이어지는 거장들의 마스터피스를, 현대의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재해석하고 재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유명한 디자인에 새로운 소재, 새로운 제작법 등을 적용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것이지요. 

 

앤트레디션의 제품은, 크게 가구, 조명, 오브제 세 가지로 나뉩니다.

앤트레디션의 포트폴리오는 1920년대부터 유명한 디자인을 재해석한 가구와 조명 그리고 세계적으로 저명한 디자이너의 인테리어 오브제를 포함한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https://www.andtradition.com/

앤트레디션 홈페이지에 가면 우리가 흔히 아는 조명이나 의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22년 10월 현재 총 249피스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어요. 유럽에서 친환경 인증(EU Ecolabel)을 받은 제품, 입으로 불어 만든 화병, 직접 손으로 제작한 러그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https://www.andtradition.com/

(2) 유명제품 &디자이너

먼저 알아두어야 할 유명제품은 바로 앤트레디션 플라워팟과 앤트레디션 세타고, 앤트레디션 벨레뷰 입니다. 

 

-앤트레디션 플라워팟

앤트레디션 플라워팟은 베르너 팬톤(Verner Panton)의 디자인을 재생산한 제품입니다. 

서로 다른 크기의 반구를 조합한 이 디자인은 1968년에 처음 디자인 되었습니다. 다양한 소재, 컬러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테이블램프, 펜던트 조명 등이 탄생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앤트레디션 세타고

앤트레디션 세타고는 버섯을 형상화한 포터블 램프입니다.

스페인어 '버섯'(Seta)과 '가다'(GO)를 합쳐, 어디든 놓을 수 있는 버섯 조명이라는 뜻의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https://www.andtradition.com/products/setago-jh27

이 제품은 스페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작품입니다. 이 분은 아직 활발히 활동하시는 분이라, 국내에서는 현대백화점과 협업하여 특별한 공간을 만든다거나 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앤트레디션 벨레뷰

앤트레디션 벨레뷰는 아르네 야콥센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역시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더해 다양한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은 1900년대 활동한 덴마크 건축가입니다. 사실 이분은 에그체어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당시 한 호텔(SAS텔)의 외부 내부 전면 설계를 의뢰 받았던 아르네 야콥센은 의자 까지도 디자인했었는데, 이 때 만들어진 의자가 에그 체어입니다. 둥근 모양의 달걀을 닮은 의자였는데, 1950년대에 만들어진 이 디자인이 아직까지도 많은 브랜드를 통해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재해석되고 있지요.

(마무리)

앤트레디션 플라워팟, 앤트레디션 세타고, 앤트레디션 벨레뷰에 대해 잘 보셨나요?

앤트레디션은 전통적인 거장의 디자인을 재해석하는 브랜드라 그런지, 제품을 알아보면서 옛 디자이너 그리고 그 디자이너의 작품을 알아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사실 앤트레디션 말고도 이런 거장의 디자인을 재해석, 재생산 하는 브랜드가 많습니다. 이런 브랜드를 다양하게 차차 소개드려보고 싶네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 공유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출처

https://8colors.co.kr/article/%EC%86%8C%EC%8B%9D/8/15019/

https://www.casa.co.kr/brand/?b=andtradition 

https://www.pamono.co.uk/stories/up-in-the-ai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