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가구 트렌드, 랭킹, 꿀팁 정보

[인테리어] 누런 장판, 오래된 베란다 해결하는 바닥 인테리어TIP #코일매트 #롤매트 #타일카페트

by 모아봄! 2022. 8. 23.

안녕하세요. 모아봄입니다. 

 

누런 장판, 오래된 베란다 등을 해결하는 신박한 바닥 인테리어 방법 및 상품을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1) 대형 러그

2) 타일 카페트

3) 코일 매트

 

1) 대형 러그 

전세집 인테리어에 많은 돈 들이기 싫을 때, 이사할 때도 가져갈 수 있는 상품을 원할 때는 대형 러그를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거실 및 침실 전체를 깔 수 있는 크기의 대형 러그가 잘 나오고 있습니다. 종류도 단모, 장모 등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며, 단색 뿐 아니라 패턴 디자인도 잘 나오고 있어요. 전세집 도배 후, 집 분위기 및 장판과 어울리는 러그를 골라도 되고, 장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전체를 가릴 수 있는 사이즈를 구매해도 좋습니다. 제가 찜리스트에 담아두었던, 당장 내일이면 배송 받을 수 있는 아이템 몇 가지 추천 드릴게요!

 - 단색 러그 

  헤링본 무늬에 200x150 대형 러그로 거실에 놓기 좋습니다. 먼지도 많이 안나고 물빨래가 가능하다고 하니 관리도 쉬울 것 같아요!

 - 패턴 러그

 북유럽 스타일 패턴이 들어가 있는 대형 러그입니다. 사이즈가 180x280으로 특대형 러그라고 할 수 있을만큼 무척 큽니다. 왠만한 소형 아파트 거실에 꽉 차게 들어갈 것 같아요. 

이 외 대형 러그 알아보기

 

2) 타일 카페트

타일 카페트란, 타일 모양으로 잘라져 있는 얇은 카페트를 말합니다. 고정 작업을 해주면 어디든 쉽게 깔 수 있고 색깔도 디자인도 다양해서 원하는대로 내집, 내방, 내공간을 디자인 할 수 있어요. 구석진 부분이나, 문틈, 남는 부분에도 타일 카페트를 손쉽게 모양대로 잘라 붙이면 감쪽같이 셀프로 시공도 가능합니다. 셀프 장판, 셀프 장판 시공도 타일 카페트를 보신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실 것 같습니다.

 

다양한 타일 카페트 보러가기 

다만, 타일 카페트의 경우 진공 청소기로 자주 먼지를 청소해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때 한 가지 팁은, 타일 카페트를 넉넉하게 구매하는 것입니다. 오염이 너무 많이 되었다면 아예 갈아주는 게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얇은 재질이기에 얼룩이나 방수에 약할 수 있고, 물리적인 힘이 가해졌을 때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도 해당 영역의 타일 카페트만 바꿔주면 됩니다! 보통 전세집 도배 장판 할 때 시공하시는데, 시공 직후가 아닌 한참 지나고 난 뒤에 사고가 생길 경우 동일한 타일 카페트를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미리 넉넉하게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3) 코일매트 

코일매트는 말그대로 코일이 얽혀있는 매트입니다. 보통 자동차 실내에 많이 사용하던 건데 최근에는 집 현관이나 베란다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롤매트로 판매되는 제품을 사서 직접 잘라 쓸 수도 있고, 최근에는 재단해서 보내주는 곳도 있어 주문하면 됩니다. 코일 매트를 깔 공간의 크기를 정확히 재기만 하면 됩니다. 

 

현관 코일매트의 경우, 현관이 금새 더러워지는데 이를 시각적으로 막고자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현관 코일매트의 가정 내 사용은 오래되었기에 현재는 가정 현관 사이즈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의 현관 코일매트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집안 분위기에 맞게, 혹은 현관 인테리어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마일 현관 코일매트

패턴 현관 코일매트

다양한 현관용 코일매트 구경가기

 

베란다 코일매트의 경우에는 베란다 타일이 너무 오래되었거나 손상이 갔거나 혹은, 겨울에 너무 차가운 경우에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베란다 사이즈가 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롤매트로 판매되는 제품을 재단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사이즈를 재서 주문하면 그대로 배송해주는 업체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다만, 업체에서는 넉넉히 주고자 하는 경향이 있어 어차피 한 번 더 재단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베란다 코일매트 구경가기

 

코일매트 청소는, 청소기를 사용해서 하거나 자주 털어주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코일 매트 안으로 먼지가 쌓일 수 있으니 방 같은 곳보다는 환기가 가능한 베란다나 현관에서 사용하는 걸 권장 합니다. 

 

 

(마무리)

분위기를 바꾸는 바닥 인테리어 방법 잘 보셨나요? 최근에는 셀프 장판 시공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전세집 도배도 셀프로 하시는 등 금손들이 많지만, 전세집 인테리어일수록 시간과 노력이 아깝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대형 러그, 코일매트, 타일카페트 등으로 쉽게 바닥을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음에도 좋은 인테리어 정보 공유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