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가구 제대로 고르는 구매가이드

무선 선풍기 추천 : 선풍기 TOP3 비교 &추천 (샤오미 vs 신일vs 위닉스, 아기랑 사는 집이라면 이 제품 추천!)

by 모아봄! 2024. 5. 8.

스탠드형 무선선풍기의 장점

  스탠드형 무선선풍기는 여러 면에서 매력적입니다. 반드시 전원선을 연결해야 하는 유선 선풍기와는 달리 한번 충전하면 어디로든 가져가 둘 수 있어서, 요즘은 실내 뿐만이 아니라 실외 활동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속도 설정과 회전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차가운 바람을 직접 쐬어 냉방 효과를 누릴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는 기능도 겸하고 있지요.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을 것인가?

  이러한 스탠드형 무선선풍기의 장점을 잘 살린 인기제품 3종을 비교해봤습니다. 글의 맨 마지막에는 다음과 같은 필요에 구체적으로 적합한 제품 추천까지 추가했습니다. 나는 원하는 것이 명확하다!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글의 맨 마지막으로 가셔서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좀 조용한 제품 없을까요? 주로 잘 때 쓰는데 선풍기 소음 때문에 잘 수가 없어요!”

 

“저는 다른 거 다 필요없고, 바람! 바람 엄청 쎄게 나오는 걸로 추천해주세요.”

 

“제일 좋은 건 필요없으니 가성비 갑인 제품 추천해주세요!”

 

“재택 근무를 많이 해서 방 공기가 좀 많이 텁텁해지는데, 순환 기능 좋은 거 없을까요?”

 

“아버님 집에 선풍기 한 대 놓아드릴 건데, 앱처럼 복잡한 건 못 쓰세요. 

리모콘이 있고 조작이 쉬운 제품 있을까요?”

 

“실외 활동에서 많이 쓰고 집안이나 자동차 안에서도 쓸 건데,

수납이 쉽고 크기 조절이 용이한 제품 추천해주세요!”

 

(질문의 답변은 글 맨 마지막에! ▼▼▼)

  

1. 스탠드형 무선선풍기 BEST3 비교
2. 제품별 상세 보기
3. 상황별 무선 선풍기 추천

쿠팡 로켓배송 무선 선풍기 보러가기(이미지 클릭)

1. 스탠드형 무선선풍기 BEST 3 비교 

  샤오미
미지아 5세대 BPLDS05DM
위닉스
CSTM300-LWK
신일전자
SIF-R12DCB
사진
유/무선 유, 무선 겸용 유, 무선 겸용 유, 무선 겸용
모터 BLDC 모터 BLDC 모터 BLDC 모터
날개 크기 12인치 / 30 센티미터 12인치 / 30 센티미터 12인치 / 30 센티미터
날개 엽수 12엽 (7+5 이중구조) 7엽 18엽 (9+9 이중구조)
바람세기 단계 100단계 (미지아 앱 사용시) 8단계 12단계
바람 모드 수면풍, 자연풍, 자동풍속 자연풍, 터보풍, 수면모드 일반, 자연, 수면, 에코
공기이동거리 13 미터 15 미터 25 미터
충전방식 마그네틱 충전 독 마그네틱 충전 독 일반 어댑터 단자
최대사용시간 11.7 시간 20시간 43시간
좌우 각도 150도 120도 120도
상하 각도 95도 100도 90도
높이 조절 파이프 분리식 파이프 분리식 슬라이드 파이프식
3D 입체 회전 가능 가능 좌우회전만 가능
크기 343 * 1000 * 330 mm 325 * 931 * 340 mm 340  * 800 * 340 mm
무게 3.8kg 3.4kg 3.6kg
리모콘 없음 있음 있음
가격대 83,700원~ 102,500원~ 239,900원~

 

 2. 제품별 상세 보기

1) 샤오미 미지아 5세대 (BPLDS05DM) 장점 VS 단점

샤오미 무선선풍기 5세대(클릭 시 로켓배송 이동)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미지아 앱)의 압도적 성능

다양한 기능을 세심하게 조정할 수 있다. 요즘 앱 연동 제품들이 많기는 하나 샤오미가 압도적 승.

+ 섬세한 바람 세기 조절 가능

무려 100단계로 바람 세기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미지아 앱을 통해서만 가능)
+ 마그네틱 충전 독의 편리함

가까이 대면 착- 하고 자동으로 붙는 충전단자. 꽂을 때, 뗄 때도 허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 대륙의 가성비

무슨 말이 必要韓地? 샤오미라고 쓰고 가성비라 읽는다. 내가 해외구매에는 빠삭하다, 쿠폰 줍는데는 도가 텄다, 라고 한다면 다른 제품 대비 4~5만원은 더 싸게 살 수도 있다.

- 리모콘이 없다. 

앱이 양날의 검으로 작용한다. 즉 엄청난 완성도의 스마트폰 앱이 있는 대신, 기본으로 주어지는 리모콘이 없다. 즉 앱을 쓰지 않으면 원격으로 조작이 불가능하다!

- 애매한 디테일

배터리 잔량 표시 불친절, 아래로 풍향 조절 불가능(머리 부분이 90도 이하로 꺾이지 않는다. 따라서 선풍기 높이 기준 아랫쪽으로 바람을 보내려면 기둥 파이프를 분리하는 수 밖에 없다), 목 부분 히바리가 약간 약함, 멀리서 보면 예쁜데 가까이서 볼수록 뭔가 생각보다는 빈 데가 많은 느낌.

- AS 힘듬

샤오미 AS 센터가 없는 것은 아니나, 국내 정식 매장을 통해서 산 것만 AS 받을 수 있음. 잘 아시다시피 샤오미 구매는 대부분 …… (더 이상의 자세한 말은 생략한다)



2) 위닉스 CSTM300-LWK의 장점 vs 단점

 

 

+ 간단명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다른 전자제품들이 미니멀리즘을 너무 지향한 나머지, 버튼과 기능 표시들이 직관적으로 알기 힘들 정도로 압축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기능의 직관성과 미감의 균형을 잘 잡은 듯.

+ 마그네틱 충전 독

샤오미와 마찬가지로 느무느무 편한 마그네틱 충전 독. 허리 굽힐 필요 없이 선풍기 밑부분을 가져다 대면 자석으로 착~.

+ 전체적으로 무난함. 

자잘한 장점들은 다 가지고 있고 큰 약점은 없는 것 같은 느낌. 어차피 선풍기는 선풍기. 바람 잘 나오고 쓰기 편하면 장땡. 그런 면에서는 참 좋은 제품!

- 최고로 약한 바람도 세다

다른 무선선풍기들과 비교해봤을 때 전반적인 바람이 강한 편. 수면용이나 유아용 등 미풍이 필요한 구매자는 고려해야 봐야 할 듯 

- 회전 속도가 과하게 느린 느낌

너무 꼼꼼하게 모든 공간을 훑으려고 했던 것일까. 선풍기 머리의 회전 속도가 다소 과하게 느림 감이 없지 않다.



3) 신일전자 SIF-R12DCB 장점 VS 단점

+ 높이를 별도의 분리 없이 슬라이드 파이프로 조절 가능. 수납도 쉬움.

거의 변신로봇 수준. 목 부분도 별도의 분리없이 쑥쑥 늘었다줄었다 하고(최고 장점!), 제일 작게 줄이면 바닥에 놓은 케이크 상자만 해진다. 특히 야외 활동과 간절기의 수납에 최강점이 있음. 전용 수납 가방도 줌.

+ 바람이 멀리까지 도달한다.

단순히 바람 세기가 센 것과는 다르다! 바람 도달 거리가 다른 제품에 비해 약 두 배에 가까울 만큼 길다. 이건 결국 무슨 소리냐? 바람이 깊게 파고들기 때문에, 공기를 ‘섞어주는’ 기능이 강하다는 얘기. 서큘레이터의 기능도 겸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요거다!

+ 디자인이 생각보다 호평

깔끔한 미니멀리스틱 화이트 선풍기 디자인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특색있는 딥그린 색상의 접이식 디자인이 예상외로 호평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인다.

+ 긴 배터리 유지 시간

이 역시 실내는 물론 야외 활동에 큰 장점인 부분. 세 제품 중 가장 긴 배터리 유지기간을 자랑한다.

- 손쉬운 접이식 구조로 인하여 다소 약한 목 부분

역시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다. 쉽게 접히는 만큼 힘이 약할 수 밖에 없는 부분.

- 뒷망 분리 불가능

선풍기에 먼지 꼬이는 꼴을 못 보는 사람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음. 선풍기 헤드의 날개를 감싸고 있는 앞망, 뒷망 중에서 뒷쪽 망이 분리 불가능하기 때문에 속시원하게 물세척은 할 수 없고 물티슈로 닦아내는 것으로 만족해야 함.

- 다른 모델들에서도 발견되어온 소소한/이해안되는 불편함

신일 제품에 공통된 단점들이 역시 존재함. 예를 들어 각도를 손으로 밀어서 변경할 수 없고 회전 기능을 켜서 느릿느릿 바꿔야 한다. 또한 인터페이스 아이콘 / 조작법 등이 다소 비직관적이고 불편하다.



3. 상황별 무선 선풍기 추천

결론 & 원포인트 추천

 

“육아를 하는데 아이 체온에 문제가 가지 않을 만큼 바람이 부드럽고 소음도 적어서 잠에 깨지 않을 제품 없을까요?”

>> 이런 분들은 샤오미!

 

“왜 선풍기는 바람 단계 조절이 끽해야 열 개 밖에 안 되나요? 저는 상황에 따라서 좀 다르게 바람을 맞고 싶은데요. 가끔은 순하게, 가끔은 얼얼하게?”

>> 이런 분들은 샤오미!

 

“다 됐고, 가성비 제일 좋은 게 뭐예요? 어차피 선풍긴데 많이 비싼 건 사기 좀 그런데.”

>> 이런 분들은 샤오미!

 

“아버님 집에 선풍기 하나 놓아드리려고 하는데, 앱 이런 복잡한 거 없이 리모콘으로 작동되는 무선선풍기 없을까요?”

>> 이런 분들은 위닉스!

>> 이런 분들은 신일!

 

360도 입체회전이 시원시원하게 잘 되는 제품?”

>> 이런 분들은 위닉스!

>> 아니면 샤오미!

 

“저는 직방으로 오는 바람보다도, 공기 전체를 좀 잘 섞어줄 수 있는 거. 그 뭐더라…… 서큘레이터? 그런 기능도 겸할 수 있는 거면 좋겠는데요.”

>> 이런 분들은 위닉스!

 

“선풍기가 항상 쓸 때는 좋은데, 여름 지나서 다시 집어넣어야 할 때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좀 그렇더라구요. 수납할 때 공간을 제일 적게 차지하는 선풍기 없을까요?”

>> 이런 분들은 신일!

 

“제가 캠핑을 자주 다니는데, 지금 집에서 쓸 선풍기와 캠핑갈 때 쓸 선풍기 두 대가 필요해서 좀 고민입니다. 실내와 야외 양 쪽에서 유연하게 쓰기 편한 선풍기가 있나요? 물론 야외에서 쓸거라 배터리도 넉넉하면 좋구요.”

>> 이런 분들은 신일!

 

“안녕하세요. 힙스터인데요. 남들 다 쓰는 거 쓰면 안 힙한 거, 아시죠? 요즘은 선풍기가 전부 하얀색만 나와서 좀 그래요. 다른 색상, 다른 디자인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 이런 분들은 신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